해리포터 시리즈의 3편으로 아이들이 가장 재미있게 본 영화로 계속 자주 보려고 하는 영화입니다.
그만큼 다른 시리즈보다 재미있다는 뜻입니다. 이를 증명하듯 영화 관계자에게도 극찬을 받았던 영화 시작하겠습니다.
영화의 재미 요소
디멘터
모든 마법사의 공포의 대상이다. 아즈카반 감옥을 지키는 유령 같은 존재. 사람의 안 좋은 기억의 영혼을 빨아먹는다. 영혼을 다 빼앗기면 그 사람은 결국 죽게 된다. 영화 시작부터 계속해서 해리포터를 위협하는 것이 나온다. 디멘터가 나타나면 주변이 차가워지면서 얼어붙는다. 디멘터를 물리치기 위해서 해리포터는 리무스 루핀 교수로부터 패트로눔 마법을 배운다. 시리즈 마지막까지 계속해서 나오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알아 두고 보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아이들과 함께 보면 유령 같아서 많이 무서워한다.
타임 루프
이 마법 아이템이 있기 때문에 이 영화는 더 재미있어졌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가장 호평을 받는 것이 아닐까? 아이들도 해리포터 시리즈 중에서 이 편을 가장 좋아하면 계속 보고 싶어 하는 영화이다. 이전 백 퓨더 퓨쳐처럼 타임 루프는 과거의 어느 시점으로 갈 수 있는 마법 아이템이다. 이 아이템은 헤르미온느에게 덤블도어 교수님이 선물한 것으로 이걸 활용하여 헤르미온느는 남들보다 더 많은 마법 수업을 듣고 더욱더 박식해진다. 이번 영화에서도 반전의 묘미는 타임 루프를 사용하면서 궁금한 실마리를 해결하는 데 있다. 시리우스와 해리포터가 디멘터에게 죽기 직적까지 몰릴 때, 벅빅이 죽음의 심판을 받게 되어 사형 집형을 할 때 등 많은 것을 재미있게 풀어 나간다.
시리우스 블랙
순수혈통을 고수하는 보수적 집안에서 태어났다. 하지만 본인은 보수적 집안을 반대하고 머글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16살에 가출하였고 가문에서는 제명을 당한다. 가출 후 제임스 포터(해리포터 아빠) 집에서 함께 생활하게 되며, 그때 리무스 루핀(늑대인간) 교수와도 아주 친한 친구가 된다. 그리고 나중에 해리포터의 대부가 된다. 됩니다. 친구 피터의 배신으로 누명을 쓰고 아즈카반 감옥에 종신형을 선고받고 옥 생활을 하는데 영화는 시리우스가 죽음을 먹는 자들(볼드모트가 만든 단체) 이인자로 마법사들에게는 소문이 무성한 상태였습니다. 시리우스는 그래서 모든 사람에게 공포의 대상이다. 그리고 아즈카반 감옥에서 아무도 탈출하지 못하였는데 시리우스가 탈출하였기 때문에 더욱 그의 마법을 무서워한다. 시리우스는 고등 마법인 애니 마구스를 사용하여 검은 개로 변신한다. 해리포터가 집을 나와서 마법 버스를 타기 전에 검은 개가 왜 나오지? 궁금하였는데, 영화 후반에 가야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여기서 잠깐 애니 마구스와 일반 변신술의 차이점을 잠깐 정리하면 큰 차이 2가지만 말하면 애니 마구스는 동물이 되어도 인간 본연의 지식과 지혜는 그대로 가지고 있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일반 변신술은 그 동물의 지능으로 떨어질 수 있다. 그리고 마법을 해지하려면 다른 사람의 지팡이로 마법을 풀어 주어야 한다.
피터 페티그루 (스캐버스)
또 여기서 잠깐, 중요한 인물이 나온다. 바로 피터 페티그루라는 배신자이다. 피터 페티그루는 원래 제임스 피터, 시리우스 블랙, 리무스 루핀과 친하게 지냈다고 한다. 그런데 볼드모트 쪽으로 붙고 배신하여 해리포터 가족을 죽음으로 몰아넣었다. 그리고 친구 가족이 죽은 것에 너무 분한 나머지 시리우스가 피터 페티그루를 죽이려고 하지만 자기 새끼손가락만 남기고 사라진다. 그런데 감옥에서 쥐로 변해 있는 사진을 보고 해리포터를 도우기 위해 탈출하는 배경이 되기도 한다. 그래서 피터 페티그루는 스캐버스 (론 위즐리의 반려동물) 애니마구스하여 10년을 살아 있었다. 자세한 것은 영화에서 확인하는 재미를 가지자.
리무스 루핀
이 영화에서 시리어스 다음으로 중요한 인물, 불사조 단원이며 늑대인간이다. 그중에서 늑대인간과 애니마구스의 차이를 묻는 수업이 있는데 계속해서 늑대인간 관련 암시를 중간중간 보여 준다. 그러나 그런 정보를 모르면 영화 이해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늑대인간인 것이 밝혀지자 덤블도어 교장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려고 학교를 떠난다. 그러나 시리즈 후반부까지 해리포터를 도우면 큰 역할을 한다.
히포그리프 벅빅
몸의 앞부분 반은 독수리이며, 뒷부분 반은 말 모양이다. 성격이 급하고 난폭하지만, 한 번 순종하면 잘 따른다. 해리포터와 친해져 멋있는 활공 장면이 볼거리이다. 해리포터에게 지기 싫어하는 말포이가 급하게 벅빅에게 다가가다가 팔을 다치게 된다. 그래서 벅빅을 죽이자는 판결이을 받지만, 우여곡절 속에서 살아난다. 어떻게 살아나는지는 영화 속에서 확인하자.
파이어 볼트 빗자루
맥고나걸 교수님이 선물한 님부스 2000 빗자루가 퀴디치 경기 도중 디멘터의 공격으로 해리포터가 추락하게 된다. 해리포터는 디멘터 공격으로 정신을 잃고 쓰러지고 그 좋은 빗자루도 부러지게 된다. 그래서 해리포터의 대부인 시리어스 블랙이 파이어 볼트 빗자루를 선물하는데 모든 친구들의 부러움을 싼다. 왜냐하면 단단하고 정교하게 만든 손잡이와 발 받침대가 있고 무엇보다도 속도가 어마 무지하게 빠른 것이 장점이다.
교체 멤버
덤블도어 교체 : 리처드 해리스가 1편과 2편을 맡았는데, 갑자기 사망함으로써 마이클 갬본이 새롭게 덤블도어 역을 맡습니다.
감독 교체 : 3편에서는 알폰소 쿠아론 감독으로 변경되어 제작되었다. 감독이 바뀌어 영화 전개 방식이 달라지고 과감한 수정을 거쳐 최고의 작품이라는 영애를 받기도 한다. 이후 많은 훌륭한 작품을 만들었다. 그 시작은 해리포터와 아즈카반 죄수로부터 시작되었다.
주요 인물과 관련 내용을 이해하고 영화를 보시면 훨씬 더 재미있고 알기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