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시리즈 2탄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입니다.
1편보다 좀 더 재미있게 보았다고 해야 할까요? 좀 더 흥미 지지하게 이야기를 끌고 가는 것이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입니다. 주변 인물을 알고 보면 더욱 영화를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
도비 :
도비는 반전의 인물로 영화에 꽤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조연이다. 초반에는 해리를 괴롭히는 역인가 착각하게 만든다. 왜냐하면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오는 편지를 전부 도착하지 못하도록 도비가 중간에 압수를 하여 해리포터가 학교에 갈 수 없도록 한다. 또 이모 식구들을 골탕 먹이고, 열차 승강장을 마법으로 막아 마법학교로 가는 기차를 놓치게 만들게 하는 등 해리가 학교에 못 가도록 계속 방해를 한다. 나중에는 해리가 위험해질까 봐 그렇게 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오해를 풉니다. 영화 끝에 가서 보니 루시우스 말포이(아빠 말포이)의 하인이었습니다. 도비는 주인에게서 옷을 선물 받아야 자유로운 몸이 되는데, 해리포터가 멋진 기지로 도움을 줍니다. 그 마법 일기장에 자신의 양말을 넣어 루시우스 말포이의 책이라고 줍니다. 당연히 루시우스 말포이는 황당해하면서 받아서 도비에게 줍니다. 해리포터가 도비에게 일기장을 열어 보라고 하자 그 일기장 속에는 양말이 있었습니다. 해리포터의 한쪽 양말이었죠. 그래서 도비를 말포이 식구로부터 자유를 얻게 된다. 이 후로는 해리포터를 계속 도와줍니다. 5편 불사조 기사단에서 다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기대하여 주십시오.
지니 위즐리 :
론 위즐리의 여동생입니다. 론 가족은 해리포터 시리즈 전체적으로 비중을 가지고 끝까지 영향을 주는 가족입니다. 불사조 기사단의 집안이어서 더욱 그렇게 된 거 같습니다. 지니는 론의 1살 동생이어서 이번에는 함께 학교를 다니게 됩니다. 좀 더 성숙해진 지니는 이번 화부터 해리포터를 좋아하는 마음을 영화 속에서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해리포터와 사귀게 되지만 그것은 좀 더 영화를 보아야겠습니다. 이번 영화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까지 봐야 알 수 있는 반전의 묘미를 기대하고 보아도 되겠습니다. 여기서 살짝 말씀을 드려 볼까요? 필치의 고양이가 죽고 죽음을 암시하는 피의 글자들이 나옵니다. 이는 톰 마블로 리들(나중에 어른이 되면 볼드모트로 이름을 바꿉니다.)의 최면에 걸려서 그렇게 하게 됩니다.
톰 마블로 리들 :
볼드모트의 옛 이름입니다. 어릴 때 영특하여 마법을 금방 익힙니다. 덤블도어의 수제자였지만 길을 달리합니다. 극 중에서는 화장실에서 일기장을 발견하며 그 일기장의 주인이 톰 리들이었습니다. 일기장으로 해리와 마법 이야기를 하며 과거의 어느 시점을 보여 줍니다. 그때 해그리드와 톰 리들이 다투는 장면이 나옵니다. 해그리드가 큰 거미를 몰래 숨기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해그리드에 의해서 사람이 죽는 것으로 오해하게 만들었죠. 그때 해그리드는 그 오해로 학교를 떠나게 되기도 합니다.
미네르바 맥고나걸 :
여자 마녀로 교수입니다. 해리포터의 든든한 응원과 후원을 하는 훌륭한 마녀입니다. 또 그녀는 변신 마법을 잘합니다. 자신은 물론이고 사물도 자유자재로 변형을 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비밀의 방의 비밀에 대해서 학생들에게 알려 줍니다. 그래서 이야기를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 줍니다. 1편에서는 해리포터의 빗자루 타는 재능을 알아보고 해리포터에게 님부스 2000의 최고급 빗자루를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나중에 덤블도어 교장이 죽은 후 리드십 있는 모습을 보이면 학교 방어까지 나서는 모습에서 익살스럽게 잘 표현하였습니다.
길 더로이 록하트 :
이번 편에서만 나오는 교수입니다. 1편에서도 이상한 교수를 채용하였는데, 볼드모트와 관련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이번엔 사기꾼 캐릭터입니다. 기억을 지우는 마법을 알고 있어 관심받기를 좋아하는 잘 생신 외모의 소유자입니다. 그래서 남들의 마법을 빼앗고 자신의 것인 양 책을 출판하고 유명세를 탑니다. 그래서 이번에 교수가 되었지만 실력은 형편없습니다. 스네이프 교수와 실전 연습에서 호되고 당하고 해리포터의 팔을 고쳐 준다고 하였는데 팔이 고무처럼 변하게 합니다. 어처구니없게 말이죠. 나중에 해리포터와 함께 비밀의 방에 들어가게 되는데, 론의 부러진 마법 지팡이로 기억 상실 마법을 사용하다가 자기한테 마법이 걸려 기억 상실증이 걸립니다. 영화를 재미게 하는 캐릭터인 셈입니다.
끝으로 울보 멀트와 바실리스크 :
울보 멀트의 바실리스크를 바라보고 죽은 비운의 소녀. 그래서 울보라는 애칭이 붙었다. 비밀의 방에 들어가는 실마리를 알려 주는 역할을 하며, 시리즈 전반에 걸쳐 나오면서 여러 가지 볼거리를 만들어 주는 감초 역할을 한다.
바실리스크 : 소설 상에서는 1000살이 넘은 뱀으로 나온다. 두 눈은 노란색으로 직접 보면 죽는다. 그리고 반사된 모습을 보아도 몸이 굳어 움직일 수 없게 된다. 해그리드의 재치로 나중에 몸이 굳은 친구들은 정상이 되지만 하여튼 상당한 독과 마법의 눈, 그리고 상당한 덩치의 소유자이다. 독의 상처는 불사조 퍽스의 눈물이 있어야 나을 수 있는데, 통쾌한 것은 바실리스크의 눈을 불사조가 눈을 공격하여 앞을 볼 수 없게 만들어서 해리포터에 의해서 죽게 된다. 마지막까지 끈을 놓칠 수 없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