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시리즈 4편, 해리포터와 불의 잔 시작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주변 인물을 알고 영화를 보면 더 많은 것을 이해할 수 있고 더 재미있게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책의 내용에 비해서 많이 생략되었다고는 하나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볼 수 있는 가족 영화입니다. 조금씩 볼드모트의 정체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도 청소년이 된 해리포터와 론, 헤르미온느의 첫사랑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3명의 사랑 이야기는 어떻게 전개될까요?
연애 시작
해리포터와 헤르미온느는 이전 영화에서 더 사이가 좋았기 때문에 둘이 사귀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아즈카반의 죄수 영화에서 벅빅 사형 집행 장면에서 헤르미온느는 론 쪽으로 붙는 모습부터 마음속으로 론을 더 좋아하나 의심을 가졌습니다. 이제 그 사랑의 전개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해리포터와 초 챙
해리포터의 첫사랑은 헤르미온느가 아닌 중국계 초 챙입니다. 정말 아름다운 미소녀로 나오기 때문에 첫눈에 반한 것처럼 나옵니다. 무도회에 함께 가려고 신청을 하지만, 선약이 잡힌 초 챙. 하지만 초 챙도 해리포터가 맘에 있는 것을 숨기지 못합니다.
론 vs 헤르미온느 vs 빅터 크룸
헤르미온느는 론이 맘에 있습니다. 그러나 론은 남자답지 않게 무도회 장에 갈 파트너 신청을 하지 않습니다. 할 수 없이 헤르미온느는 빅터 크룸의 신청을 받아 줍니다. 그리고 아름답게 드레스를 입고 무도회 장에 나타납니다. 그리고 학생들은 락밴드의 음악에 맞혀 정말 신나게 춤을 추는 모습에서 간접적으로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춤이 끝난 후 론과 헤르미온느는 말다툼을 하면서 사랑싸움이 시작됩니다.
빅터 크롬
트리위저드 마법 경연 대회를 위해서 호그와트에 불가리아에서 온 덤스트랭 학교 대표로 출전한다. 퀴디치 경기의 유명 인사로 잘 생기고 늠름한 모습을 보여 준다.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 미로 경기에서 최면에 걸려 해리포터와 케드릭을 공격한다.
케드릭 디고리
최고 미남이라고 할 정도로 잘 생겼으며 호그와트의 대표로 출전한다. 케드릭(17살)은 해리포터(14살)보다 3학년이 높다. 운동 신경도 좋고 마법에도 능숙하다. 해리포터와 서로 도와 가면 문제를 해결해 간다. 우호적인 관계를 잘 유지해 간다. 대회의 세 가지 문제는 용하고 싸워 이겨야 하고, 호수 깊이 숨겨져 있는 사람 구출하기, 살아 움직이는 미로를 탈출하기이다. 먼저, 해리포터가 케드릭에게 첫 번째 문제의 힌트를 준다. 그런 다음 두 번째 문제의 힌트는 케드릭이 해리포터에게 준다. 울보 멀트가 해리포터에게 애교를 부리는 장면이 나오는데 귀엽기도 하고 웃음을 자아내는 장면이다. 안타깝게도 세 번째 문제를 해리 포트와 함께 해결해 간다. 그런데 탈출하는 우승컵이 볼드모트가 있는 곳으로 이용하게 되는데, 이것은 아래쪽에서 다시 연결하겠습니다.
불의 잔
이야기를 이해하려면 먼저 불의 잔이란 제목이 왜 붙었을까?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이번 영화에서는 3개의 마법 학교가 교류 및 시합을 벌리는 내용이기 때문에 시합에 출전할 대표가 필요하다. 불의 잔에 출전할 사람이 이름을 적어 넣으면 나중에 대표로 발탁이 되는데 위에서 말한 3명의 각 학교 대표 외에 나이가 어른 해리포터가 호명되었기 때문에 이 영화의 중요 이야기로 전개된다. 이는 아래 나오는 인물들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이 영화의 핵심 인물을 계속해서 소개하겠다.
볼드모트
어릴 때 이름은 톰 마블로 리들이었다. 비밀의 방 소개에서 잠깐 설명하였다. 죽음을 먹는 자라는 단체를 만든 우두머리이다. 13년 전 해리포터를 죽이려다 사라진 후 그 추종자들이 그를 불러 낼 준비를 한다. 볼드모트를 불러 내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해리포터의 피, 어린아이 등등. 중요한 것은 해리포터가 필요한데 이번 트리위저드 마법 경연 대회에 출전하게 하는 것부터 마지막 관문을 통과하게 하는 것까지 전부 그의 추종자가 도와서 그렇게 되는 것이다. 그 역할을 하는 사람은 누구일까?
피터 페티그루(스캐버스)
3편의 아즈카반 죄수 영화에서 죽을 뻔하다가 살아 나와 볼드모트를 되살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볼드모트를 되살리기 위해서 자시의 팔을 아낌없이 희생하는 충성심을 보인다.
바티 크라우치 2세
바티미어스 크라우치는 마법부 장관이다. 덤블도어와 우호적인 관계로 나오지만 그 외 외아들인 바티 크라우치 2세는 볼드모트의 충신이다. 매드아이 무디를 감금하고 매드아이 역할을 대신하면서 해리포터가 불의 잔에서 호명되게 하고 여러 가지 힌트를 직간접적으로 주면서 볼드모트가 있는 장소까지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나중에 혓바닥을 움직이는 습관 때문에 발각되어 잡히게 된다.
앨러스터 무디 (매드아이)
불사조 기사 단원으로 어둠의 마법 방어법을 가르치는 교수로 온다. 한쪽 눈은 의안이고 한쪽 다리는 의족이다. 의안은 마법의 눈으로 무엇이든 깨 뚫어 볼 수 있다고 한다. 이 의안 때문에 매드아이라는 애칭이 생겼다. 그런데 이전에는 다 이상한 교수가 왔다고 하면 이번엔 감금되어 딴 사람이 대신 역할을 하는 반전의 묘미를 보여준다. 술 주정뱅이처럼 보이기도 하고 좀 무섭게 보인다. 영화 끝날 때까지 좋은 사람인지? 나쁜 사람인지? 애매모호하게 보이기도 한다. 이후 시리즈에서도 비중 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꼭 알아 두고 넘어가야 할 인물이다.
댓글